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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만툴 제작 강의부실/MV

[MV]게임의 타이틀 배경을 바꾸자 2 - 자작 이미지

이 강의는 RPG 메이커 1.6.3 스팀판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.

 

플러그 : 스크립. 이제 안 바빠?

스크립 : 응.

플러그 : 그럼 이제 자작 이미지를 타이틀 이미지로 설정하는걸 알려줘!

스크립 : 아. 맞다.

 

스크립 : 이번에는 자신이 넣고 싶은 이미지를 타이틀 이미지로 설정하는 법을 알려줄게.

후반부는 프리셋 이미지를 설정하는 방법과 같아.

 

먼저 이미지를 준비해.

 

이미지는 준비 했어?

플러그 : 응!

이거야.

 

스크립 : ...음.

이 이미지는 1920 x 1080 이잖아.

플러그 : 그게 뭔 뜻이야?

스크립 : 이미지 크기가 1920 x 1080 이라고.

플러그 : 그래서 그게 문제야?

 

스크립 : 응. 저번에 게임의 해상도에 대해서 말해준거 기억나?

플러그 : 어... 까먹었는데.

 

스크립 : RPG 메이커의 기본 해상도는 816 x 624 야.

그러니까 1920 x 1080 짜리 그림을 816 x 624에 넣으면 어떻게 되겠어.

 

플러그 : 아, 잘려서 나오구나!

근데 내 이미지가 왜 저렇게 표시 되는거야? 내가 손수 그린 용사가 가려졌잖아!

스크립 : 네 그림을 다른 사람에게 도둑맞을 수도 있잖아.

플러그 : 그거 말이 되네.

 

스크립 : 암튼 타일에게 이미지 크기를 바꿔달라고 하고 와.

플러그 : 알았다~.

 

...

 

플러그 : 바꿔왔어.

스크립 : 좋아.

 

이제 게임 툴에서 맨 위에 있는 메뉴에서 게임에 폴더 열기에서 게임 폴더를 열어.

다음 img 파일,

 

titles1 파일에 이미지를 넣어.

 

플러그 : 넣었어!

스크립 : 다음 저번에 프리셋 이미지를 넣은 방법으로 타이틀 이미지를 설정해.

 

스크립 : 이제 게임을 켜봐.

 

플러그 : 오. 됐다!

훗, 이걸로 나도 게임 제작자다! 우하핫!

 

스크립 : 휴...